안녕하세요, 위너고시입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이 있습니다.
둘은 어떤 차이점이 있기에 그럴까요?
또, 나는 그들 중 어느 쪽과 닮아있을까요?
Licable Local의 최고경영자 Dave Kerpen이 공개한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점 16가지>를 참고했는데요,
그 중 소개하고 싶은 여덟가지를 공유하겠습니다.
1. 변화를 수용하는가 vs 변화를 두려워 하는가.
사람은 모두 변화를 수용하기 힘들어합니다.
하지만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과학기술 또한 발전하고 있습니다.
변화를 포용하는 자세를 길러야 합니다.
2. 다른 사람의 성공을 원하는가 vs 은밀히 실패하길 바라는가
당신이 한 그룹의 일원이라면, 당신의 성공을 위해서라도 모두가 성공하길 바라야 합니다.
동료의 성장과 실패, 결국 '나의' 동료들의 성공과 실패입니다.
3. 즐거움이 넘치는가 vs 분노가 넘치는가
항상 기쁨과 행복에 넘쳐하며 일을 해야합니다.
행복은 전염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 또한 기분 좋게 만듭니다.
또한 사람이 행복할 수록, 일에 대해 집중할 수 있어 성공 확률이 높아집니다.
4. 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는가 vs 실패의 책임을 남에게 돌리는가
모든 성공한 리더들은, 과거에 실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실패한 경험이 없는 사람은 곧 실패를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실패를 꼭 남에게 돌리는 것이 아닌, '나의 실패'로 받아들여 성공의 토대로 만들어야 합니다.
5. 아이디어에 대해 말하는가 vs 사람에 대해 말하는가
언제나 주위에 가십이 넘쳐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사실무근이고 부정적이며 시간낭비일 뿐 입니다.
주변사람을 흉보는 것이 아닌, 사람들과 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해야 합니다.
6.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는가 vs 정보와 자료를 축적하는가
공유해서 이로운 것은 어린이들의 장난감 뿐만이 아닙니다.
사회에서도 자신의 것을 공유하는 것이 성공의 조건입니다.
타인과 정보 및 자료를 공유한다면, 자신 또한 타인에게 좋은 정보와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혼자만의 이득을 위해 이기적이고 삶을 짧게 보는 태도는 버려야 합니다.
7. 성공의 공을 사람에게 돌리는가 vs 다른 사람의 공을 빼앗는가
팀워크는 아주 중요합니다. 팀을 꾸려 일을 할 때, 그들의 공헌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각 구성원의 공헌을 인정하고, 성공의 순간을 함께 누려야 합니다.
8. 삶의 목표와 계획을 세우는가 vs 목표를 세우지 않는가
당신이 현재 당신의 삶 전체 중 어디에 위치하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길게는 10년, 짧게는 3년의 예측을 하고, 각 연간의 계획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비전을 확인하고 목표를 종이에 옮겨 적어 보십시오.
나의 모습은 어느 쪽과 더 닮아있는지, 생각해보고
고칠 것이 있으면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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