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고시 /검정고시

초졸 중졸 검정고시 인터넷강의로 한번에 합격하다

안녕하세요. 온라인고시 입니다.

 

오늘은 초졸부터 준비하셔서

고졸까지 합격한 검정고시 합격 수기를 들고 왔어요!

 

------------------------------

 

저는 다른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인터넷 강의를 들을 수밖에 없었는데,

이것도 사이트를 잘 고르는 게 중요하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아무 데나 갈 순 없었어요.

 

찾고 찾은 끝에 온라인 고시라는 사이트를 발견했는데,

이곳은 후기도 좋고 괜찮은 커리큘럼으로 강의를 한다고

평판이 자자해서 믿고 들어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곳이 다른 사이트보다

훨씬 더 좋았던 점이 있다면, 바로 실제

학원의 강의를 그대로 옮겨왔다는 점인 것 같았어요.

 

사실 저는 이 시험은 물론이거니와,

이런 식의 스터디하는 걸 너무 오랜만에 해봐요.

그것도 컴퓨터로 수업을 들으려니 눈도 침침하고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여기는 학원 강의를 그대로

가져왔기 때문에 비교적 적응하기가 쉬웠어요.

과목별로 담당을 맡고 계신 선생님들이 다 따로 계신데,

직접 학습 방법, 그리고 꼭 준비해야 하는 부분들을

친절하게 말씀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그걸 몰랐다면, 시험 준비하는데 더 시간을 많이 들였을 것 같아요.

그런데 오리엔테이션 강의에서부터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준비하는 데 앞서 무엇이 필요한지,

그 방법을 말씀해주시니까 훨씬 쉽게 참고할 수가 있겠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어떻게 스터디를 해야 합격에 더 가까워질 수 있는지,

그런 방향을 제시해주시니까 확실히 도움이 됐어요.

 

사실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 제가 초보라는 사실에 무척 마음이 쓰였어요.

시험이라는 걸 너무 오랜만에 쳐보니…

학교를 다녔던 기억도 까마득하고요.

기초가 너무 없다 보니 과연 수업을 듣는다고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이 컸고요.

그런데 여기서는 과목별로 맞춤 학습을 제공해 주더라고요.

 

저처럼 초보 학습자에게도 쉽게 이해가 될 수 있게끔

아주 기초적인 부분부터 스터디를 시켜주니까 좋았어요.

스터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덜어낼 수도 있었고요.

 

제가 이해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기니까

공부에 더 자신도 붙고, 재미도 붙는 경험을 할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일반적인 시험이 아니다 보니까,

기초를 정확하게 설명해주고,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공부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커리큘럼이 굉장히 중요하겠다고 생각했어요.

 

처음부터 아무것도 모르는데 어떻게 통과할 수 있겠어요.

특히 수학과 영어가 저는 제일 무서웠어요.

수학이 대체 뭔지, 영어는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참 암담했다고 할까요.

 

그런데 제 진도율에 맞춰서 맞춤형

학습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공부하기 편했어요.

제가 취약한 과목을 중점적으로 학습할 수도 있는 데다가

제 성적을 분석해주고, 어떤 식으로

공부해야 하는지 학습 방법을 알려주니까

저 같은 초짜도 금방 감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일을 할 때도 틈틈이 학습했어요.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을 수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모르는 부분을 복습할 때 핸드폰을 이용해서 열심히 수업을 들었죠.

 

이걸 생각해보면 제가 참 절실하긴 했던 것 같아요.

그 전에는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공부를 하겠다고 이렇게 열심히 노력했으니까요.

스터디를 했으면 이제 시험 볼 준비를 해야죠.

 

그런데 바로 시험을 본다고 생각하니 너무 어렵게 느껴지고, 긴장도 됐어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모의고사를 해보고,

제가 어느 정도 성적이 나오는지를 한번 테스트해보기도 했어요.

 

이렇게 제 실력을 검증할 수 있으니까

어느 부분이 모자라고 어떻게 보충을 해야 하는지

대략적으로 감이 잡히더라고요.

모의고사를 볼 수 있게 해 줘서 참 다행이었죠.

 

요즘은 대학이라는 거 워낙 평범하고, 또 일반적인 게 되어버렸으니까

그전에 학교를 가지 못한 사람이 느끼는 상

대적인 박탈감도 더 커지지 않나 싶어요.

하지만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든 원하는 만큼 학습할 수 있는 자유를 누릴 수 있어야 해요.

 

미래를 위해서 지금도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저 역시 뒤처지고 싶지 않아서 공부를 정말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물론 아직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는 것, 저도 알지만, 실패하면 어때요.

다음에 또 도전하면 되죠. 좋은 강의와 함께라면

누구든 도전할 자유가 주어진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