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고시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시험공부계획 시험 통과

저는 이직을 준비하면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공인중개사

시험을 거쳐 현재 부동산 관련 컨설턴트 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이후 실무 경험까지 많이 쌓이면 창업으로 넘어가

노후를 준비하려고 계획하고 있어요.

 

제가 해당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이직 전 다니고 있던 직장은 프리랜서로 약간 불안정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노력에 비해 보수도 적었고 일단 근무 만족도가 낮아서 오래

다니지는 못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취업은 물론이고 창업까지 가능해서 정말 회사를 다니기 힘든

상황에는 제 이름을 걸고 책임감 있게 근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너무

메리트처럼 다가왔어요. 창업을 하게 되면 아이와도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고

긍정적인 영향들도 많더라고요.

 

공부를 하다가 독학은 무리다 싶어 인강을 가지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인강을 고를 때는 유명하다는 것보다는 샘플 강의를 듣고

스스로 맞는 스타일로 공부를 알려주시는지 합격자 배출에 관한 사항도

보면서 그나마 백지 상태인 제가 유리하게 배울 수 있는 곳에서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용어부터 어색하기 때문에 당연히 듣고 싶어도 눈 가리고 아웅 하듯

모르는 것들도 있더라고요. 거기에 너무 스트레스받을 것이 아니라 모르는 부분은

일단 넘기고 이성적으로 차분해졌을 때 다시 듣는 것이 좋았어요

 

중개사법은 교수님이 공법에서 떨어지는 점수를 채우고 보완하는 과목으로 생각하고

배워야 한다고 해서 고득점을 노리면서 학습했습니다.

 

교수님들께서 오래 강의를 해오시면서 각 과목을 어떻게 노리고 전략적인

공부를 해야 하는지 너무 잘 아시니까 거의 거기에 맞춰 배우면 되어서

편했습니다.

 

잘 모르고 스스로 준비가 안된다고 생각이 들면 빠르게 다른 방법을 선택해서

전문적인 도움받으면서 학습하는 것이 맞다는 것을 이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해 달리시는 분들

모두 합격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