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입검정고시 시험정보

 

 

 

대입검정고시 시험정보

 

 

 

 

안녕하세요 위너고시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대입검정고시 시험에 대해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대입검정고시는 말 그대로 대학교 입학자격을 인정받을 수 있는 시험을 말해요.

 

다른말로 고졸검정고시 라고도 말을 하는데요!

 

 

 

 

 

 

 

대입검정고시는 1년에 2번있는 시험으로 4월과 8월에 시험이 치러집니다.

매년 4월과 8월에 시험이 치러지기때문에

올해에는 시험이 다 치러진 상태이구요!

 

지금 대입검정고시를 준비하시는분들은

지금부터 준비하셔서 내년 4월 또는 8월시험에

응시를 하시면 됩니다 ~

 

대입검정고시는 총7과목을 보게되는데요.

 

필수6과목+선택1과목으로 총7과목을 보게됩니다.

필수6과목 / 국어,사회,수학,과학,국사,영어

선택1과목 / 도덕,기술가정,체육,음악,미술

 

선택과목중 제일 자신있는 과목을 골라 시험을 보시면 되구요.

 

대입검정고시 합격기준은 과목당100점만점을 기준으로

전과목평균60점이상 받으면 합격입니다.

전과목합격을 하지못한경우에는 60점이상 받은 과목에 대해서

과목합격으로 인정이 되니 다음시험에서 60점이상 받지못한

과목만 재시험을 보시면 된답니다!

 

시험은 일반계 고등학교 2007개정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교과서 중심기본적인 내용으로 출제가 되구요.

(과학,국사는 2009개정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출제가 됩니다)

 

선택과목에 있어 특정과목을 선택한 학생이 유리하거나

불리한일이 없도록 가능한 균형을 유지하여 출제가 됩니다.

 

각 교과의 출제 타당도와 신뢰도 변별도를 높이고

단원 목표별과 요소별 골고루 출제가 됩니다.

 

문제는 수학20문항, 나머지과목은 25문항으로 출제가 됩니다.

 

 

 

 

 

 

 

#상담신청# 대입검정고시&고졸검정고시 무료상담 받아보기

 

 

 

 

위 링크 클릭시 대입검정고시에 대해서 1:1무료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상담을 원하시는분들은 언제든지 상단 링크 클릭하셔서 무료상담을 받아보세요^*^